안녕하세요 :)
저는 1년차 신혼부부지만, 요알못이기도 하고 요리에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밀키트나 간편 냉동식품을 선호하는편이에요! 요즘 밀키트는 정말 맛도 재료도 훌륭해서, 요알못이 만들어 먹기에도 참 쉽고 맛있더라구요.
평소에 밀키트 제품을 자주 시켜먹는데, 차근차근 하나씩 소개드려볼까해요 🫶
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씨에 어울리는 동태알탕 밀키트로 신혼 반주상을 차려보았어요.
바다자리 동태알탕 밀키트
정말 푸짐~하게 한상 차려 먹었죠?
생각보다 가성비도 좋고 국물이 시원하고 칼칼해서 소주 안주로도, 밥 반찬으로도 너무 괜찮아서 주변에도 추천하고 싶더라구요 👍
평소에 여러 종류의 밀키트를 주문해서 먹어보았지만, 동태알탕 밀키트는 처음이어서 혹시나 비린내가 나거나 내용물은 부실하지 않을까 라는 걱정도 살짝 있었어요 :(
아무래도 수산물의 경우에는 쉽게 상하기도하고 처음부터 온전하지 못한 제품이 올까봐 걱정될 수 밖에 없더라구요 ㅎㅎ
하지만 그런 걱정이 무색할만큼 바다자리 동태알탕 밀키트의 내용물은 신선했고 포장 또한 꼼꼼했어요 :) 저도 도착한 날 바로 먹지 않고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다가 몇일 뒤 꺼내서 살짝 해동시킨 후 먹었는데도 상태가 괜찮더라구요👍
바다자리 동태알탕은 3~4인용으로 재료는 이미 밀키트 구성에 다 포함 되어있었고 본격적으로 조리를 하기 전, 해산물과 야채를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셔야해요 :)
그 다음, 끓는 물 800ml에 소스와 홍합, 무를 넣고 3분에서 5분간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!
5분이 지나면 명태알과 대구곤이, 동태른 넣고 5분간 더 끓여주면 된답니다 :)
고추와 파는 취향껏 원하는 만큼 마지막 단계에 넣어주시면 되고, 저는 평소 맵싹하고 칼칼한 국물을 좋아하는지라 고추를 조금 많이 넣어줬어요 ㅎㅎㅎ!
고추와 파를 넣고나서도 마지막으로 센불에 동태알탕을 팔팔 끓여주었어요 :)
보기만해도 참 먹음직스러워서 군침이 꼴깍 넘어가더라구요 ㅎㅎㅎ
손재주가 별로 없어서 요리에는 정말 잼병인데 굳이 바깥에 나가서 비싼 돈주고 사먹을 필요없이 밀키트로 간편하게 요리해서 만들어 먹으니 외식하거나 배달시켜 먹을때보다 양이나 맛도 훨씬 만족스러웠어요 👍👍👍
제가 한것이라고는 정말 야채와 해산물을 흐르는물에 세척하고 차례차례 냄비에 넣어서 끓여준 것 밖에 없는데 금새 먹음직스러운 동태알탕이 완성되었어요 ㅎㅎㅎ !
동태알탕에 빠질 수 없는 소주까지!
붓싼 사람은 대선 아니면 좋은데이 입니둉 🫶
동태알탕으로도 충분하지만, 시어머니가 챙겨주셨던 소불고기까지 굽굽해보았어요 ㅎㅎ
맛있는건 푸짐~하게 다 꺼내서 먹어줘야죠 😊
동태알탕 동태탕을 밀키트로 집에서 해 먹는것은 처음이었는데 전혀 비리지 않고 (조리 전 생선비린내는 어쩔 수 없는 부분) 국물 또한 시원하고 칼칼해서 정말 기대이상이었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ㅎㅎㅎ! 남편이랑 둘이서 오붓~하게 동태탕에 소주 한잔해도 너무 좋았는데 다음번에 친구들이 놀러올때 집들이음식중에 하나로 내어놓아도 전혀 손색없을 것 같아요.
요즘 치솟는 물가로 인해서 외식 한번 하려면 돈이 숭텅숭텅 빠져나가는 느낌인데 집에서도 얼마든지 손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밀키트 안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외식이나 배달은 점점 멀리하게 되는 것 같아요 :)
양이나 맛 또한 파는 음식 못지 않게 훌륭해서, 가성비 킹왕짱이라고 생각해요 !
집에서 손쉽고 맛있게 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 찾으신다면 바다자리 동태알탕 밀키트를 추천드리고 싶어요. 내돈내산 정직한 후기입니다.
구매링크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♥
↓ ↓ ↓